김석현 영양군의회 의장
김석현 영양군의회 의장

영양군의회 김석현의장은 향토신문 영양군민신문에 제9대 영양군의회 출범과 함께 영양군의장으로 의정활동 방향을 밝혔다.

김석현 영양군의장은 생각을 나누고 지혜를 모으겠다며 "군민 여러분 2022년  7월, 제9대 영양군의회가 4년간의 임기를 정해 두고 많은 분들의 기대와 성원 가운데 힘차게 출범하였습니다. 

먼저, 군민의 대의기관으로서 군민의 권익을 증진하고 견제와 균형을 바탕으로 민선 8기 영양군과 상호 협력하는 가운데 보다 나은 지역사회로 도약할 수 있도록 성원해 주신데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32년 만에 전부 개정된 지방자치법의 본격적인 시행으로 지방의회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막중해진 것과 때를 같이 하여, 제9대 영양군의회의 전반기를 이끌어 가는 의장으로서 맡겨진 책무에 한 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항상 스스로를 살핌과 동시에 지역사회가 한 단계 더 높이 도약할 수 있도록 의회의 모든 역량을 집결할 것이라는 다짐을 해 봅니다. 

여러분께서도 아시는 바와 같이 지방의회는 주민의 대표 기관이자 입법기관이며, 또한 지방자치단체의 최고 의사결정 기관으로서 군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해야 할 책임과 의무가 있습니다.

지난 6.1 지방선거를 통해 지역민의 대표로 선출된 영양군의회 의원 모두는 제9대 영양군의회의 힘찬 발걸음을 내딛는 자리에서 각자에게 주어진 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군민 앞에 엄숙히 선서하였습니다. 
이 선서는 4년 동안 주어진 임기 가운데 항상 가슴속 깊이 새기고 실천해야 할 군민과의 약속입니다.

이에, 제9대 영양군의회가 나아갈 운영방향을 밝히고자 합니다.

첫째, 원칙과 상생으로 군민들께 믿음을 드리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의회가 집행기관에 대한 감시와 견제라는 본연의 역할에 충실하여 군정이 올바르고 내실 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하는 한 편, 상호 존중과 군정의 동반자로서 낭비와 비효율을 제거하여 진정한 군민의 봉사자로서의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둘째, 군민의 입장에서 소통하는 책임 있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불필요한 형식적 절차와 요식행위를 지양하고 군민의 생활현장을 직접 찾아가 생동감 있는 다양한 군민의 목소리를 의정활동에 적극 반영하고 주요 현안사업이 결정 과정에서 투명하게 공개되도록 하여 군민의 알권리가 충족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셋째, 전문성이 강화된 능력 있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진정한 지방자치의 실현을 위해서는 지방의회의 전문성 확립이 무엇보다 필요합니다.
이를 위해, 의원 개개인의 입법 활동과 정책개발을 위한 의원 역량을 강화하고, 주요 현안사항과 시책 등에 대해 관련 전문가와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의원 연구 활동을 적극 지원하여 의회가 실력을 갖고 의회 본연의 역할과 기능에 충실하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각오와 희망찬 포부를 안고 출범하는 제9대 영양군의회가 이제 힘찬 걸음을 시작하였습니다. 

새롭게 출발하는 영양군의회가 맡겨진 책무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끊임 없는 성원과 격려를 당부 드립니다. 

우리 영양군의회 의원 모두는 민선 8기 집행부와 함께 상호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의회로 거듭나기 위하여 신발 끈을 단단히 조여 매고 힘차게 달려가겠다는 약속을 드립니다. 

끝으로, 지방자치 2.0 시대에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좋은 정책들을 발굴하는데 있어서도 의회와 집행부가 줄탁동시(啐啄同時)의 자세로 서로 소통하여 생각을 나누고, 상호 협력하는 자세로 지혜를 모아 제대로 살맛나는 지역사회로 변화시키고자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 감사합니다"라고 밝혔다.

김석현(金錫顯) 영양군의회 의장은 재선의 국민의힘 소속으로 1969. 8. 25. 영양군 청기면 무진리 370에서 출생하여 일월중학교 졸업(11회) 경안고등학교 졸업(33회) 카톨릭상지대학교 졸업(2010년, 경영학사)등의 학력과 경상북도 주민참여예산협의회 농수산해양환경분야위원(前) 영양청년회의소 회장(前) 제8대 영양군의회 의원(前)등을 거쳐 이번 제9대 영양군의회 의장으로 영양군의회를 이끌게 되었다

저작권자 © 영양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