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제3기 예비액션그룹 모집 -

영양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 추진단은 지역민을 기반으로 한 지역공동체로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사람과 조직을 만들기 위한 예비액션그룹 3기 희망자를 313()부터 327()까지 15일간 추진단 홈페이지(http://yeongyangplus.com) 및 방문 접수(영양군 영양읍 옥골11, 대동빌딩 2, 054-683-0681)를 통해 모집한다.

 

3기 예비액션그룹 신청 접수는 지난 1, 2기 본 사업에 참여하지 못한 영양군에 주소를 둔 지역민 및 단체(법인)를 대상으로 하며, 모집분야는 농업·농촌 공동체, 문화체험 공동체, 청년·홍보마케팅 공동체, 권역거점 공동체 등 4개 분야이다.

 

함께 만드는 행복한 별천지 영양을 비전으로 추진 중인 영양군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지금까지 1~2기 모집을 통하여 17개 액션그룹을 발굴해 수차례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으며, 이제 1단계 소액지원사업(3백만원/)마무리하고, 다음 단계인 2, 3단계 소액지원사업 시행을 위한 농식품부 기본계획 승인을 위해 사업내용 컨설팅 및 세부 추진계획 수립 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은 사람과 조직을 활용해 주민역량을 배양시키고 지역 공동체 주도의 자립성장을 실현하기 위한 사업인 만큼 관심 있는 지역민의 적극적인 참여로 많은 액션그룹이 발굴 및 성장하여 지역 내 산재한 문제들이 지역주민 중심으로 해결되어 우리군에 새로운 활력을 불러일으켜 지방소멸에서 탈출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영양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